요즘 주식투자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이 배당금이다.
좋은 회사를 찾아 주식을 오래 보유하고 주식을 처분하지 않더라도 배당금을 이자처럼 받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러면 배당금이 높은 주식을 추천해보도록 하겠다.
배당주를 고를 때 중요한 것이 배당금을 얼마나, 꾸준히 오래, 올려주었는가인데 미국은 그 정도에 따라 단계를 분류하고 있다.
배당 킹
50년 이상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인상한 기업
배당 귀족
25년간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인상한 기업
배당 도전자 or 배당 성취자
10년 이상 배당금을 인상한 기업
가장 좋은 기업은 당연히 배당 킹이다.
그렇다면 배당 킹 기업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배당 킹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주는 MarKetBeat.com 이라는 사이트가 있다.
▼ MarKetBeat.com ▼
위 사이트에서 상단메뉴 중 Financial Calendar > Dividend Kings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그 결과를 볼 수 있다.
1위 MO Altria Group
알트리아 그룹은 자회사를 통해 미국에서 담배, 구강 담배 제품 및 와인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주당 7.26%의 배당수익률로 주당 3.44 달러의 연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12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왔으며, 매년 평균 10.21%씩 배당금을 늘리고 있다.
알트리아 그룹은 수익의 81.52%를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2위 FRT Federal Realty Investment Trust
연방 부동산 투자 신탁은 주로 워싱턴DC에서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및 로스앤젤레스에 이르는 주요 해안 시장에 위치한 고품질 소매 기반 부동산의 소유권, 운영 및 재개발 분야에서 인정받는 리더이다.
연방 부동산 투자 신탁은 3.86%의 배당 수익률로 주당 4.24 달러의 연간 배당금을 지급한다.
49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왔으며, 매년 평균 2.14%씩 배당금을 늘리고 있다.
연방 부동산 투자 신탁은 수익의 66.98%를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3위 NWN Northwest Natural
노스웨스트 내츄럴은 자회사를 통해 오레곤 및 워싱턴 남서부 지역의 주거, 상업, 산업 및 운송 고객에게 규제 천연 가스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이다.
주당 1.92 달러의 연간 배당금을 지급하며 배당 수익률은 3.47%이다.
16년 연속 매년 평균 0.53%씩 배당금을 늘리고 있으며, 수익의 87.67%를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4위 KO The Coca-Cola
모두가 알고있는 코카콜라이다.
코카콜라는 주당 1.68 달러의 연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 수익률은 3.08%이다.
59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왔으며 매년 평균 3.48%씩 배당금을 늘리고 있고 수익의 79.62%를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5위 3M MMM
우리 모두가 알고있는 그 회사이다.
3M는 2.93%의 배당 수익률로 주당 5.92 달러의 연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59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왔으며 매년 평균 7.75%씩 배당금을 늘리고 있고 수익의 65.05%를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5위까지만 소개해보았는데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배당 킹 종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뿐만 아니라 연간 배당금이나 배당성향도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또한 무조건 배당률이 높은 기업보다는 배당률이 조금 낮더라도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높아 주가 상승까지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을 더 추천한다.